Parallax Scroll(시차 스크롤)을 이용한 웹사이트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할까 생각하며 웹서핑을 하던 중, 우연히 환상적인 외국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흥미가 생겨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시차스크롤(Parallax scroll)을 이용한 웹사이트였습니다. 시차스크롤이란 스크롤이 움직이는 정도에 따라서 사진이나 그림 등이 변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아래에 제가 찾은 곳들 중에서 특별히 멋진 사이트들을 링크해놨습니다. 일단 한번 구경해보세요! (html5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낮은 버전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섬세한 기획부터가 남다른 위 웹사이트들을 보면서 저도 도전욕심이 생겼습니다. 아직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언젠간 저런 사이트들을 만들어 보겠다고요. 티스토리 스킨으로도 만들어보고..


어도비사에서 나오는 엣지(Edge)툴이 별도의 프로그래밍 능력없이도, html5, 자바스크립트로 위 사이트들 처럼 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랍니다. 어도비사가 이 바닥에서 사장되고 있는 플래시 제작자들을 배려해, 인터페이스를 플래시를 다루던 사람들이 적응하기 쉽도록 만들었다고 하는데, 저도 플래시를 공부하고 있으니까 엣지도 금세 배울 수 있겠죠? 기대가 됩니다!